안녕하세요, 오늘은 제 기준으로 훈련소에 들어갈 때 꼭 필요한 물품들을 적어보겠습니다.
이제 이틀 뒤 7월 5일에 논산훈련소에 입소하게 되네요... 정말 마음이 많이 심란합니다 하...ㅋㅋㅋ 다들 생각한 것처럼 내가 군대를 갈 때 즘 되면 통일이 돼있겠지 라는 생각을 어릴 때 했는데 결국 입대를 해야 할 시간은 다가옵니다.
훈련소에 뭐를 챙겨 가야 할지, 그리고 뭐를 챙겨 갈 수 있을지 몰라서 일단 최대한 다 챙겨서 가려고 합니다.
최대한 챙겨가서 반입이 불가능하면 훈련소 안에서 반송하면 된다는 마인드로 챙겨갑니다. 추후에 어느 물품들이 반입이 가능한지 불가능한지는 훈련소 기간이 끝나고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을 때 다시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제가 챙겨놓은 준비물들은:
-위장크림
-무릎-, 팔꿈치 보호대
-마스크 (비말 포함)
-물티슈
-면봉
-마데카솔, 후시딘
-반창고
-파스
-이름표
-샴푸, 바디(올인원)
-로션, 선크림, 핸드크림
-면도젤
-샤워망
-책 2-3권
이렇게 챙겨갑니다ㅋㅋㅋㅋ 이렇게 모아보니 정말 많이 준비해서 가는 거 같은데 저 혼자 이렇게 많이 챙겨가는 건 아닐지 너무 유난을 떠는 건 아닐지 하며 걱정도 되네요. 그래도 자가격리 기간 포함해서 나름 긴 시간을 보내야 하는데 최대한 편해야 하니까요ㅋㅋ
가능하시면 챙겨가실 수 있는 건 다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처음 가서 지내보는 환경에 적응하는 거도 힘들 텐데 불편할 게 많으면 더 서럽잖아요ㅜㅜ
참고로 아래 사진은 육군훈련소 사이트에서 주는 보급품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들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