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일지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군대에 앞으로 입대하실 분들을 위해 준비물들이 뭐가 있을지 알려주려고 합니다.

 

저번에 제가 입대하기 전에도 글을 올렸는데 챙겨간 것은 아래에 보이는 사진과 같습니다:

 

여기서 제가 훈련소에서 지내다가 필요할 것 같다는 물품들만 적어놓겠습니다.

 

-무릎-, 팔꿈치 보호대

-물티슈

-면봉

-마데카솔, 후시딘

-반창고

-파스, 휴족시간

-샴푸, 바디(올인원)

-로션, 선크림, 핸드크림

-면도 젤

-가방 스트랩

 

우선 무릎, 팔꿈치 보호대는 사격자세를 배울 때 차고 하면 유용합니다. 저 외에도 챙긴 동기들을 봤는데 안 챙긴 동기들이 부러워하더라고요ㅋㅋㅋ

 

휴족시간이나 파스는 챙겨가면 나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특히 행군을 갔다 오면 발이 많이 피곤할 텐데 이럴 때 붙이고 자면 상당한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와 같은 맥락으로 물집방지패드도 챙기면 좋기는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가방 스트랩은 군장을 맬때 달거나 나중에 자대로 이동할 때 달고 가면 없는 것 보다는 도움이 됩니다. 가방스트랩은 선택적인 거니까 이거도 고려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델타와 혹서기로 인해 밖에 자주는 안 나갔지만 선크림 또한 꽤나 사용했습니다.

 

면봉은 총기 손질을 할 때 상당히 유용한데 사실 다른 동기 들 거 사용해도 되고 나중에 PX에 갈 수 있을 때 구매가 가능하여 굳이 챙기지는 않아도 됩니다.

 

마스크는 사실 거기서 거의 충분하게 보급을 해주기 때문에 필요는 없습니다. 마지막에는 보급이 드문드문하게 됐는데 그래도 충분하다고 봐도 됩니다.

 

그러고 비상약+반창고는 사실 굳이 챙기지 않아도 됩니다. 저도 챙겨는 갔지만 제가 쓰지는 않고 동기들만 사용했습니다ㅋㅋ

 

면도 젤 또한 필요하신 분은 사가고 아니면 괜찮습니다. 이것 또한 PX에서 구매가 가능하니 가서 필요하다 싶으면 사도 될 것 같습니다.

 

저희 때는 PX를 2주 뒤에서부터야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1주일에 1번? 정도로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입대하기 전에는 걱정을 정말 많이 하고 뭐를 챙겨야 할지도 많이 생각했는데 막상 필수로 필요한 건 딱히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필수라고 생각하는 물품들은

-샤워용품

-로션

-선크림

-보호대

-물티슈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보급물품에는 샤워 바구니, 비누, 칫솔, 치약 등도 포함되기 때문에 마음 편히 가지시고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도 제가 작성한 글이 예비 장병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럼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