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일지

반응형

아주 오랜만입니다ㅎㅎㅎ

 

저는 다음 달에는 드디어 상병을 달고 그 기념으로 이번달에 다시 병기본 모두 도전을 해서 드디어 올 특급을 받았습니다.

 

체력은 윗몸일으키기, 팔굽혀펴기, 뜀걸음 세가지를 한번에 진행해야하는데 근력종류를 먼저하고 뜀걸음을 했는데 며칠 전부터 긴장을 하고 걱정을 많이 했지만 12분 만에 뛰어 결국 특급을 받았습니다.

 

상급부대에서 지침이 내려왔는데 이제는 분기마다 다 초기화가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번 달에 특급을 못 따냈었다면 다음 달은 2분기 시작이니까 다시 처음부터 다 해야했을 생각을 하니 참 막막했었습니다ㅋㅋㅋ

 

아쉬운 점이 있다면 3개월만 일찍 땄었다면 상병도 2달 조기진급이 되었을 거고 병장도 1달 조기진급이 되었을 점이라는 겁니다...ㅎ 뭐 본부 쪽은 시험기회가 그렇게 많지가 않았어서 어쩔수 없으니 그냥 마음 편하게 있어야겠습니다ㅋㅋㅋ

 

근데 어차피 며칠만 지나면 상병이니 병장 1달 조기진급에 만족이나 해야겠습니다ㅋㅋㅋㅋ

 

그리고 휴가증도 받아서 기분이 좋습니다. 올 1급을 따면 전투프로로 2일을 주는데 특급전사는 5일이나 줍니다. 덕분에 포상휴가(최대16일)을 최대로 받을 가능성이 더 높아져서 다행입니다.

 

원래 개인적으로 말만 하는 사람이나 내로남불을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 제가 특급전사 따겠다고 해놓고 막상 못 따면 어떻게 해야하나 걱정도 많이 했었습니다만...따서 참 다행입니다ㅋㅋㅋ

 

처음 글을 쓸 때에는 참 막막하고 어떻게 여기서 18개월을 보내나 싶고 그랬는데 1주일 뒤에는 군생활 50% 달성입니다...

 

최대한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몸 건강하게 전역할 생각만 해야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